8월에 IT직무 신입으로 코스콤 필기시험을 보러 갔었다.

시험시간은 09:30~13:30 (9시 입실) 수능 또 보는 느낌이 들정도로 길고 힘들었다..

시험장소 및 일정입니다..


1. 인성
일반적인 인성검사. 선택형, 직선형, 간접형으로 출제되었고
고민하지 않고 바로바로 풀어서 15분 정도 남았다.

2. 직무능력 (NCS)
주제, 문법, 자료해석, 도형, 창의수리, 물리...
시간 모자랐음.. 오답 감점 없음!

3. 논술+객관식
객관식은 30문항 정도에 논술은 4개에 소문제 3~5개씩 나왔고 필수로 풀어야하는 문제가 지정되었다.
필기시험의 가장 핵심요소로 생각된다.

(필수1) 계산단순구현

(선택 1)
디자인패턴/
운영체제 페이지교체알고리즘, 이상현상/
알고리즘 두개 비교, 함수부, 의사코드 작성

대학생 때 자료구조+알고리즘 시험보는 느낌..
어떤 유형으로 나올지 몰라 준비를 못했는데 가물가물한 기억을 더듬어가며 손코딩하다 왔다. ㅠㅠ
필수문제는 쉬웠으나 그 외 선택형 논술문제들이 난이도가 꽤 높았고 (준비를 안했다면)
IT 필기 시험 중에는 가장 개발자스러운 시험이었다.


결과는 약 한달 뒤에 나왔으며 예상대로 불합격이었다.
+ 필기 합격 후에는 영어면접도 필수라고 하니 참고하세용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