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BK시스템 신입직원 서류전형에 합격해 필기시험을 봤다.

채용 절차는 아래와 같다. (서류-필기-1차면접-2차면접)

 

IBK시스템 신입직원 채용절차


 

서류합격 인증

 

IBK시스템 필기시험은 JATIS (Job Ability Test of IBK System) 라고 불린다고 한다..

시험은 100문항으로 IT상식, S/W공학, 프로그래밍, 인프라 및 보안, 데이터베이스 

출제범위만 보면 ㅎㄷㄷ하지만 정보처리기사 수준으로 나오니 쫄지말자

 

과목별로 기억을 더듬어보자면..

 

1. IT 상식

별 희한한게 나온다.. 젤 충격이었던건 정보관련 포털의 URL 맞추기....

프로그래밍 언어별 특징같은 기본적인 것도 나온다.

 

2. 프로그래밍

자바를 전혀 못하는 전공자/비전공자여도 상관이 없다.

자바의 정석만 완독하고 가면 된다!

자료형부터 시작해서 예외처리 같은 자질구레한 부분도 다~~~ 읽고 가는걸 추천한다.

생성자를.. 좋아하는 것 같다. ㅎㅎ

 

3. 인프라 및 보안, DB

이 분야는 나누기 애매할 정도로 많이 출제되지도 않았다.

인프라/보안은 정처기 수준에서 출제되었고 (OSI 7계층, 보안용어 등등)

DB는 SQLD 보다 쉽게 출제된 것 같다. 정처기+기본쿼리만 숙지하면 될 듯 싶다.

 

 

2시간짜리 시험이었지만 다 푸는데 50분 정도 소요되었고 일찍 푼 사람들이 많았던걸로 기억한다.

(시간을 아주 넉넉하게 주는 편이니 긴장하지 말고 편하게 푸는 걸 추천) 

 

 

퇴실할 때 코로나키트도 받았다. 미니 손소독제와 마스크, 마스크 스트랩 등이 들어있었다. (감동)

 

 

 

+결과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