결과 스뽀 V


최종합격했던 IBK시스템 면접 후기를 쓴다...
1,2차 면접 모두 IBK시스템 충무로 본사(명동역)에서 이뤄졌으며 면접비를 3만원 씩 받았다.
1차는 평상복, 2차는 정장으로 안내를 받았는데 지원자 중 평상복을 입은 사람은 한명도 없었던 것 같다 ..ㅋㅋ
면접결과는 면접날짜 + 6~7일 후에 나왔다.



1차

1차 면접은 실무면접으로 다대다였고 동성 지원자들끼리 면접을 봤다.
사실 IBK시스템은 2020때도 최종 면접까지 갔었는데 당시에는 쌩신입이어서 긴장도 많이했고
스스로 느끼기에도 역량이 타 지원자보다 부족해서 최종 면탈을 했던 것 같다ㅠ

2020때 1차 면접에서는 기술적인 질문 + 학부 프로젝트 질문들이 많이 들어왔었는데
올해 1차에서는 경력을 쌓고 와서인지 기술질문보다 경력관련 질문이 많이 들어왔다.

쌩신입지원자한테는 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 및 프로젝트에 관련해 사실확인 + 약간의 응용으로 질문을 했다.
같이 면접본 지원자 중에 비개발직군 경력지원자도 있었는데 기술 관련 질문을 꽤 받았다.
자바 프로젝트 경험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한다. (회사 주언어가 자바라 그런듯 하다.)

공통질문 : 자기소개, 자신있는 프로젝트, 마지막 할말

마지막 할말은 시간이 부족할때는 중요하지는 않는 것 같다. 짧고 깔끔하게 준비해가는걸 추천한다.


꺄호~


2차

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1차와 같이 다대다, 동성 지원자들끼리 면접을 봤다.
임원 + 외부면접관이 면접을 진행했으며 1차 면접때보다 소요시간은 적었다.


공통질문 :
IBK시스템의 장단점
본인 역량에 근거하여 입사 했을 시 회사에 줄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
입사 후 5년 뒤 본인의 모습


대략 위와 같이 일반적인 임원면접 질문들이 주였고
개인 질문으로는 상황질문이 많았다. (본인이 PM이라면, PM과 회의 중 ~한 상황이라면 등)
실무면접때와 질문이 겹치기도 했다. (프로젝트 경험)

나같은 경우는 당시 회사에 재직 중이어서 IBK시스템에 합격된다면
이후 현회사와 어떻게 협의 후 나올 건지 등에 대해서도 질문이 들어왔다.


개발직군 경력 지원자들에는 공통적으로 질문을 유하게 한 느낌을 받았지만
그렇다고 쌩신입을 적게 뽑진 않는다! 그리고 경력이어도 떨어진 사람도 있으니
타 지원자를 의식하지말고 편하게 본인을 최대한 어필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